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열린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 연계 프로그램으로, 청년 세대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산학협력·상생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원광대학교 RISE사업단 소속학생으로 구성된 NSRISE 크루는 식품 산업과 유통 현장을 취재하며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 대학생 기자단과 운영지원 활동을 한 서포터즈단으로 NS푸드페스타에 참여 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활동자 시상식과 본사 견학 프로그램, 취업 관련 실무자 좌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스튜디오와 방송제작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콘텐츠 제작과정과 기업 내 다양한 직무를 체험했다.
허영환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이사는 “NSRISE 크루는 지역 청년들이 NS푸드페스타라는 축제 운영 참여와 식품산업·유통 현장을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NS홈쇼핑은 산업 현장을 기반으로 한 교육 기회를 확대해 미래 인재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