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초청 골든라이프 세미나 개최…온라인 관심도↑

서희림 기자

2025-11-13 11:07:33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KB국민은행이 시니어 고객을 초청해 노후 준비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열린 'KB골든라이프 Golden Class 고객 초청 세미나'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세 가지 열쇠'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 설문을 통해 시니어 고객이 관심을 보인 금융·비금융 주제가 선정됐으며, 800여 명의 신청자 중 100명이 추첨을 통해 참석했다.

세미나는 △건강한 노후를 위한 저속 노화 전략 △노후 자산 관리와 절세 방법 △와인을 통한 인문학적 소통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정희원 서울건강총괄관은 '골든라이프 저속 노화 전략'을 주제로 신체와 뇌 건강 관리법을 설명했고, 이주영 KB골든라이프 남대문센터장은 연금과 요양 등 실질적 재무 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주류 문화 칼럼니스트 명욱 교수가 와인과 문화 이야기를 더하며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의 다양한 금융·비금융 니즈를 반영해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골든라이프센터'를 수도권 4개소에서 전국 12개소로 확대했다. 올해 안으로는 시니어 전용 콘텐츠 플랫폼 'KB골든라이프X'를 전면 개편해 상속, 절세, 부동산 정보뿐 아니라 건강·문화 등 비금융 콘텐츠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사진=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3분기(2025.07~09) KB국민은행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KB국민은행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포스팅 수는 총 14만4325건으로, 작년 3분기 KB국민은행 정보량인 14만2711건보다 1614건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3분기 KB국민은행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KB국민은행의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