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글로벌, '대한민국상품대상' 한류 부문 대상…놀유니버스 관심도↑

정혜영 기자

2025-11-10 10:41:00

놀유니버스 최근 3개월 포스팅 수 총 6만3646건, 직전 3개월 대비 5600건 9.65% 증가

(좌측부터)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의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이희정 한국상품학회 총무이사, 김강세 놀유니버스 글로벌 사업 총괄, 서용구 한국상품학회 학회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놀유니버스
(좌측부터)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의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이희정 한국상품학회 총무이사, 김강세 놀유니버스 글로벌 사업 총괄, 서용구 한국상품학회 학회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놀유니버스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글로벌이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인터파크 글로벌은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회장 서용구)의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상품학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상품대상은 지난 1997년부터 매년 문화·관광·축제, 한류, AI·데이터 등 8개 부문에서 국내 기업 및 지자체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해 온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인터파크 글로벌은 이번 시상식에서 한류 팬들의 한국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외국인들에게 국내 공연, 관광지, 교통 등의 예매 기능 외에도 이벤트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호평받았다.

인터파크 글로벌은 한류 스타들의 콘서트 티켓과 숙소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플레이 & 스테이(Play & Stay) 외에도 콘서트, 뮤지컬, 스포츠 경기 등의 티켓, 국내 주요 관광지 입장권과 투어상품을 예매할 수 있다. 팝업 스토어 등 각종 이벤트 정보와 교통편 예매, 한국 여행 일정 추천 및 일정 짜기 등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김강세 놀유니버스 글로벌 사업 총괄은 "K콘텐츠의 전세계적인 인기가 한순간의 유행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시대속에서 인터파크 글로벌은 한류를 한국 관광성장으로 잇고 있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10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개월 놀유니버스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3개월(2025.08.10~2025.11.10) 놀유니버스 포스팅 수는 총 6만3646건으로 집계됐다.

직전 3개월(2025.05.09~2025.08.09) 총 5만8046건에 비해 5600건 9.65%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한류 열풍 확산으로 외국인 관광객 수가 증가하면서 국내 여행·레저 플랫폼 전반에 대한 관심도 동반 상승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글로벌 콘서트 연계 패키지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된 상품 노출이 늘면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덧붙였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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