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G-DRAGON 한정판 카드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서희림 기자

2025-11-07 10:11:50

성수동서 Inside the Giant’s Dream 콘셉트로 11일부터 16일까지 운영

ⓒ하나카드
ⓒ하나카드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하나카드가 G-DRAGON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한정판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1일부터 16일까지 'Inside the Giant’s Dream : Dream Gallery' 콘셉트로 진행된다. 하나카드는 지난해에도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주제로 한 성수 국제 공항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과 G-DRAGON이 함께한 'AR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순한 셀럽 협업을 넘어 아티스트의 창작 세계를 금융 디자인에 접목한 시도다.

팝업스토어는 G-DRAGON이 디자인한 카드 3종을 주제로 구성됐다. 공간은 △체크카드 존 △엔트리프리미엄 존 △VVIP프리미엄 존으로 나뉜다. 각 공간에서는 카드 디자인의 상징성과 감각을 체험형 콘텐츠로 표현했다. 방문객은 △빛과 패턴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체험 △유화 데이지 공간 △대형 조형물 포토존 등을 통해 작품의 콘셉트를 직접 느낄 수 있다.

하나카드는 팝업 오픈 전 사전알림 이벤트를 진행해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 11일 열리는 특별 행사 초대권을 제공한다.
한정판 카드 3종은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두 달 간 발급된다. 구성은 하나카드 프리미엄 라인 'JADE' 기반 신용카드 2종과 해외 결제 특화 체크카드 '트래블고(GO)' 기반 1종이다. G-DRAGON은 하나금융그룹의 철학인 '하나'를 주제로, △하나되어 빛나는 완전함 △다양성의 조화 △함께 성장하는 여정 등을 디자인 콘셉트로 풀어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함께 새로운 금융 문화 경험을 제시하는 시도"라며, "카드 디자인을 넘어 오감을 자극하는 금융 아트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