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 페스티벌: 20th ANNIVERSARY' 상세 프로그램 공개

곽현철 기자

2025-11-06 13:26:12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축제 '던파 페스티벌' 개최 다양한 무대 행사 운영

ⓒ 넥슨
ⓒ 넥슨
[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6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의 대표 오프라인 행사 '던파 페스티벌'의 사전 안내 페이지를 열고 상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22일과 2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며, '20th ANNIVERSARY' 부제 아래 20년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겨울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한 후 '던파'의 대표 2차 창작 행사 '플레이마켓 시즌 7'을 운영한다. 쇼케이스는 오후 7시에 시작하며,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는다. 무대에는 박종민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올라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과 세부 콘텐츠를 발표한다. 쇼케이스는 '던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2일차에는 20주년 기념 콘서트, '던파' 전문가들과 신규 콘텐츠를 분석하는 '콘텐츠 미리보기', 파핑파핑 미니게임 최강자전 등 다채로운 무대 행사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지난 20년의 업데이트 기록을 한 눈에 살펴보는 미디어 아트 전시존 'History of ARAD', 각종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험가vs스노우메이지', 공식 굿즈 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양일간 상시 운영한다.
던파 통합 지식재산권(IP) 축제 '던파 페스티벌 EX'도 마려다. '던파 모바일', '카잔', '사이퍼즈' 등 던파 IP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한 체험 공간도 길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치지직 스트리머들이 다수 방문해 특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입장권 예매는 11월 7일부터 가능하며, 1일차 입장권은 오후 7시, 2일차 입장권은 오후 9시 티켓링크에서 결제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