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일 빅데이터뉴스와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247,4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64,478개와 비교하면 19.0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김승연, 이해진, 박현주, 김범수, 최태원, 신동빈, 이재현, 구광모, 황병우, 김영섭, 조원태, 함영주, 정몽규, 양종희, 조현준, 서정진, 서경배, 정지선, 신창재, 장인화, 이명희, 박정원, 이중근, 강호동, 조양래, 빈대인, 방준혁, 김남구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58,459 소통지수 1,586,354 커뮤니티지수 1,245,7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0,5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38,123과 비교해보면 14.27% 하락했다.
2025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정의선, 김승연, 이해진, 박현주, 김범수, 최태원, 신동빈, 이재현, 구광모, 황병우, 김영섭, 조원태, 함영주, 정몽규, 양종희, 조현준, 서정진, 서경배, 정지선, 신창재, 장인화, 이명희, 박정원, 이중근, 강호동, 조양래, 빈대인, 방준혁, 김남구, 이호진, 허태수, 박찬구, 김기홍, 우오현, 임종룡, 구자열, 김홍국, 이웅열, 이석준, 장세주, 김상열, 이우현, 장형진, 조남호, 조정호, 정몽준, 유경선, 김남정, 정몽진, 박성수, 정몽원, 김남호, 정창선, 이준용, 조동길, 박문덕, 윤세영, 이순형, 이만득 이다.
2025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삼성, 현대자동차, 한화, 네이버, 미래에셋, 카카오, SK, 롯데, CJ, LG, 아이엠금융, KT, 한진, 하나금융, HDC현대산업개발, KB금융, 효성, 셀트리온,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교보생명, 포스코, 신세계, 두산, 부영, 농협, 한국타이어, BNK금융, 넷마블, 한국투자금융, 태광, GS, 금호석유화학, JB금융, SM, 우리금융, LS, 하림, 코오롱, NH농협금융, 동국제강, 호반건설, OCI, 영풍, HJ중공업, 메리츠금융, HD현대중공업, 유진, 동원, KCC, 이랜드, 한라, DB, 중흥건설, 대림, 한솔, 하이트진로, 태영, 세아, 삼천리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