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일 국내 화학 상장기업 8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의 8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865,05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74,059개와 비교하면 6.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포스코퓨처엠, LG화학, 에코프로, 롯데케미칼, SKC, 금호석유화학, 금양, OCI, 코스모신소재, 한솔케미칼, 파미셀, 후성, 켐트로닉스, SK케미칼, 코스모화학, 나노신소재, 대한유화, 레이크머티리얼즈, 동성화인텍, 애경케미칼, HS효성첨단소재, 롯데정밀화학, 태광산업, 유니드, 효성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PI첨단소재, 한국석유, 레몬, 이수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810 미디어지수 1,030,184 소통지수 743,360 커뮤니티지수 624,561 시장지수 963,3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6,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36,727과 비교해보면 47.29%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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