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GIGDC 2025’ 후원…유망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

정혜영 기자

2025-11-05 14:12:20

특별상 수상 2개 팀…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플랫폼’ 제공

GIGDC 2025에 후원사로 참여한 컴투스플랫폼 ⓒ 컴투스
GIGDC 2025에 후원사로 참여한 컴투스플랫폼 ⓒ 컴투스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컴투스플랫폼이 ‘GIGDC 2025(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GIGDC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지난 2014년부터 창의적인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게임 제작 문화를 활성화해 국내 게임 산업 기반을 확장하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인디게임 개발사에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글로벌 진출 지원하기 위해 GIGDC 2025 후원사로 참여했다.

‘컴투스플랫폼 특별상’을 수상한 2개 팀에게 자사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플랫폼’을 제공한다. 컴투스플랫폼 특별상은 게임 스타트업 ‘유닉온(UnicON)’과 아주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애즈바(AsBar)’가 받았다.
하이브플랫폼은 인증, 빌링, 애널리틱스, 웹상점, 보안 등 게임 개발·운영에 필수적인 기능을 하나의 SDK와 통합 관리 페이지로 제공해 게임사가 핵심 콘텐츠 개발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개발과 운영 업무 효율을 높여 출시 일정을 단축하고 수익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현재까지 250개 이상 게임이 하이브플랫폼을 적용했으며, 하이브플랫폼이 탑재된 게임 총 누적 유저수는 9억명에 달한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