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 취업 지원…전담 컨설턴트 상담 제공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해,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전담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18기 과정에는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해 지난 3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사전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생들은 입사지원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컨설팅, 유형별 면접 전략, 실전 모의면접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는 각 교육생마다 전담 컨설턴트를 매칭해 6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정기 진로상담, 우수기업 취업 매칭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 밖에도 오는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프로 예비 사회초년생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취업 성공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 '취업'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965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8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마이민트에서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한 IT인재 양성 해커톤 대회 성료 기사가 게시물로 올라왔다. 내용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KB국민은행이 청년들의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참가자들은 '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금융비서, 금융약자 지원, 소상공인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 개발, 서비스 구현 등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며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선보였다"고 한다.
10월 군****이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KB국민은행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활동 기록을 게시물로 남겼다. 그는 "첫 출근날 모든 행원분들이 따뜻하게 맞이해주셨다"며 "오랜 기간 국민은행에서 근무하신 스마트 어드바이저님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어서 "더 많은 고객님께 다가가 디지털 금융을 쉽고 편하게 느낄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전하는 서포터즈가 되고 싶다"는 다짐도 함께 전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KB국민은행 '취업' 포스팅 수는 지난 3개월 2663건에 비해 302건, 11.34% 올랐다"며 "최근 3개월 KB국민은행 '취업'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