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상공인 대상 '무빙스타일' 아이디어 제안

정혜영 기자

2025-11-05 12:49:18

소상공인의 날 맞아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 진행

삼성전자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매장 내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매장 내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삼성전자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매장 내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4일 서울 삼성 강남에서 개최한 이번 포럼에서 △디스플레이 종류 △화면 크기 △제품 색상 △스탠드 타입 △스탠드 색상 △선반 유무 등에 따라 무빙스타일을 총 202가지 조합으로 제안했다.

이번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에는 숙박업체∙공방∙필라테스숍 등 다양한 분야의 매장을 운영하는 60여명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실제 무빙스타일 매장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이 날 발표자로 나선 이한욱 '웰컴미스테익스하우스' 대표는 한옥 스테이 고객 방문 시 무빙스타일 화면에 웰컴 메시지를 띄우고 숙소 내부 공간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등 고객들에게 호평받은 무빙스타일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화과자 공방 박정우 '마쥬네' 대표는 "클래스 참여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무빙스타일에 화과자 제작 과정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며 "고객 반응이 좋아 주문량도 과거 대비 증가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우수 무빙스타일 활용 사례를 포럼 현장에 전시로 구현해 참석자들이 직접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식물가게 '풀집' 매장을 구현한 전시공간에서는 '무빙스타일 에지(Edge)' 제품으로 보다 몰입감 있게 식물 정보를 표현한 사례를 구현했다. 무빙스타일 에지는 화면 4개 베젤의 두께가 균일한 '이븐 베젤(Even bezel)'을 적용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향수공방 '비라이트' 매장을 연출한 공간에서는 55형 고해상도 4K QLED가 탑재된 무빙스타일을 통해 향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 영상과 텍스트로 고객의 이해를 도왔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면서 202가지 조합이 가능한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에게는 무빙스타일이 실제적인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