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 농가일손 도와 사회공헌 실천

이번 봉사활동은 농부의 마음은 곧 하늘의 뜻이라는 농협 정신 '농심천심(農心天心)'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참여한 임직원은 한국화훼농협 조합원 농가에서 꽃 분갈이, 비닐하우스 정리, 포장 지원 등 농업인의 일손을 돕고 화훼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NH농협캐피탈은 한국화훼농협을 비롯한 농축협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며, 계절별로 이어지는 농촌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농가 지원 프로그램 등 지속적인 농촌 상생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종환 대표이사는 "농심천심 활동은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체험하고 농업인과 상생하는 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2025년 10월 NH농협캐피탈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2025년 9월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NH농협캐피탈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96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NH농협캐피탈 포스팅 수는 9월 512건에 비해 284건, 55.47%나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NH농협캐피탈이 새로운 인재상을 선포했다"며 "2025년 10월 NH농협캐피탈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