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11-05 10:59:3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5일부터 2025년 1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5,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91,576개와 비교하면 10.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쎄트렉아이, 퍼스텍, 아이쓰리시스템, 아스트, 빅텍, 휴니드,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솔디펜스,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225 미디어지수 1,728,876 소통지수 1,195,865 커뮤니티지수 1,662,155 시장지수 17,000,582 사회공헌지수 234,5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70,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547,876과 비교해보면 2.4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손재일, 김동관, 마이클쿨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91,576개와 비교하면 10.9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2% 하락, 브랜드이슈 23.19% 하락, 브랜드소통 14.36% 하락, 브랜드확산 39.23% 하락, 브랜드시장 3.22% 하락, 브랜드공헌 5.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