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카드·하나투어와 함께 액티브 시니어 지원 맞손

서희림 기자

2025-11-04 10:49:10

금융·여행·결제 통합 서비스로 시니어 전용 플랫폼 구축

(왼쪽부터)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왼쪽부터)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카드·하나투어와 함께 '액티브 시니어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금융·결제·여행이 통합된 시니어 전용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체결됐다. 하나은행은 금융 전문성, 하나카드는 결제 플랫폼, 하나투어는 여행 콘텐츠 기획력을 각각 제공한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내 여행 세미나 정례화 △시니어 맞춤형 여행 패키지 운영 △하나카드 결제 시 청구 할인·적립 혜택 △공동 마케팅 및 시니어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통해 은퇴 설계, 상속·증여 등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이 여행과 여유가 있는 인생 2막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은 "액티브 시니어 고객에게 금융과 여행을 아우르는 통합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 기관이 협력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맞춤형 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융합 모델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