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유통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브랜드…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지난 10월 31일 서울 강남구 'KB GOLD&WISE the FIRST 압구정'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박병곤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과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이 참석했다.
KB금융과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약에서 ▲고객 기반 확대·고객 접점 강화 ▲제휴 상품·서비스 출시 ▲ESG기반 사회공헌 협력 등을 추진한다.
양사는 현대백화점의 혜택과 KB금융의 제휴 상품, 간편 결제 서비스 등 도입해 고객이 자산과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관리할 수 있게끔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최상위 고객 혜택도 강화한다. KB금융은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센터 'KB GOLD&WISE the FIRST'에서 현대백화점 최상위 고객에게 쇼핑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금융·유통 협력은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2025년 10월 KB금융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KB금융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353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KB금융 포스팅 수는 2025년 9월 327건에 비해 1026건, 314%나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KB금융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2025년 10월 KB금융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