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하나은행 금융라이프서비스 업무협약 체결…고객 관심도 급증

이태영 기자

2025-10-31 11:03:19

9월 정보량 3952건으로 지난 8월 2558건 대비 1394건 54.50% 증가

지난 30일 판교 NS홈쇼핑 본사에서 NS홈쇼핑과 하나은행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 왼쪽)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가운데 오른쪽)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부행장) ⓒ NS홈쇼핑
지난 30일 판교 NS홈쇼핑 본사에서 NS홈쇼핑과 하나은행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 왼쪽)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가운데 오른쪽)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부행장) ⓒ 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30일 판교 본사에서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와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라이프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1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금융권과 협업을 통해 NS홈쇼핑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시니어 고객층을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NS홈쇼핑은 쇼핑을 비롯한 건강, 여가, 은퇴 설계 등 다양한 영역을 담당하는 생활 중심 서비스를 강화한다. 하나은행은 금융을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에게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S홈쇼핑과 협약을 맺은 하나더넥스트는 하나은행이 지난해 론칭한 시니어 특화 브랜드로, ‘우리 가족 은퇴 설계·상속 증여 솔루션’이 슬로건이다.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자산관리·상속·건강·여가 등 시니어 고객 인생 여정 위한 은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 계열사 간 연계를 통해 종합적인 금융·생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 세대 관심이 높은 재테크, 연금, 상속 등 금융 리포트와 세미나 콘텐츠를 공동 기획·운영하고, NS홈쇼핑 고객에게 실질적인 은퇴 설계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하나은행과 협업은 고객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며, “다양한 산업과 연계를 통해 시니어 세대를 포함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9월 NS홈쇼핑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달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9월 NS홈쇼핑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952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9월 NS홈쇼핑 관심도는 직전 달인 지난 8월 2558건에 비해 1394건, 54.50%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9월 NS홈쇼핑이 농수축산물·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식품 문화 축제인 NS 푸드페스타를 전북 익산에서 진행했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9월 NS홈쇼핑 관심도가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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