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투하츠와 함께하는 댄스 챌린지 등 10대 공감형·참여형 콘텐츠 선보여

KB스타틴즈는 KB국민은행의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 서비스로,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슬로건 아래, 10대들의 솔직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영상에는 KB스타틴즈의 △신분증 없이 개설 가능한 송금·교통 결제가 가능한 포켓 서비스 △연락처 기반 송금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주요 기능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영상의 10대 불가사의 중 4개의 사례는 실제 10대 고객의 사연을 공모해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를 통해 10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금융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풀버전과 숏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하츠투하츠가 참여한 '만보 챌린지' 버전은 10대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바이럴 콘텐츠로 구성됐다.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KB스타틴즈는 론칭 1주년을 맞아 12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가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하면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 포켓을 통해 교통카드를 충전하면 1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대들의 일상 속 공감과 참여를 통해 KB스타틴즈를 금융 놀이터로 인식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 고객이 스스로 금융을 배우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