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씨바이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10-30 09:02:38

엘앤씨바이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엘앤씨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5만5,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만6,045개와 비교하면 11.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엘앤씨바이오, 클래시스, 지노믹트리, 한스바이오메드, 에스디바이오센서, 나이벡, 셀바스AI, 아이센스, 인바디, 덴티움, 한국비엔씨, 비올, 티앤엘, 바이오다인, 바텍, 디알텍, 제이브이엠, 메타바이오메드, 엘앤케이바이오, 수젠텍, 디오, 제테마, 시너지이노베이션, 인터로조, 마이크로디지탈, 덴티스, 뷰웍스, 이오플로우, 레이, 인트로메딕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엘앤씨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만7,680 미디어지수 79만5,726 소통지수 69만3,023 커뮤니티지수 58만8,479 시장지수 66만9,560 사회공헌지수 33만1,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만5,71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1만7,938과 비교해보면 341.6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만6,045개와 비교하면 11.7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04% 상승, 브랜드이슈 13.12% 상승, 브랜드소통 3.35% 상승, 브랜드확산 7.71% 하락, 브랜드시장 13.22% 상승, 브랜드공헌 16.30%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