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9,565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9만6,403개와 비교하면 3.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퍼시스, 에이스침대, 지누스, 시디즈, 현대리바트, 코아스, 듀오백, 에넥스, 오하임앤컴퍼니 순이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2,825 미디어지수 47만6,231 소통지수 33만488 커뮤니티지수 40만2,857 시장지수 222만1,769 사회공헌지수 11만4,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만9,04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5만8,640과 비교해보면 8.04%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