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임원진과 함께 안전·품질 합동점검 시행

곽현철 기자

2025-10-29 11:16:40

인천 검단지구서 이틀에 걸쳐 검사

지난 23일,24일 중흥그룹이 인천 검단지구 AB20-2블록 공사현장에서 안전·품질 합동점검을 수행했다. ⓒ 중흥그룹
지난 23일,24일 중흥그룹이 인천 검단지구 AB20-2블록 공사현장에서 안전·품질 합동점검을 수행했다. ⓒ 중흥그룹
[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중흥그룹은 29일 임원진들이 직접 건설현장을 방문해 안전·품질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중흥그룹은 인천 검단지구 AB20-2블록을 찾아 이틀에 걸친 정밀검사를 진행했다. 현장에는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와 이경호 중흥토건 대표이사가 직접 현장을 살폈다.

중흥건설은 "최근 국내 건설현장에서 잇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해 안전·품질부는 품질 시공 상태, 주요 구조물의 시공 공정 관리,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 등을 꼼꼼히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와 실태와 시공 품질의 일관성 확보를 확인하고, 현장관리 강화를 강조했다"고 밝혔다.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는 "안전과 품질은 분리할 수 없는 가치"라며 "품질 확보가 곧 안전 확보라는 인식을 모든 임직원이 공유해야 한다"고 했다.

이경호 중흥토건 대표이사는 "이번 점검을 계기로 현장 중심의 품질관리 강화와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재해 없는 현장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