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개최

이태영 기자

2025-10-28 08:55:06

고용노동부 공동진행 ‘배달안전365캠페인’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배달 중 겪은 이야기들을 응모받아 영상으로 제작해 알리는 ‘2025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 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배달 중 겪은 이야기들을 응모받아 영상으로 제작해 알리는 ‘2025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 우아한청년들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배달 중 겪은 이야기들을 응모받아 영상으로 제작해 알리는 ‘2025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가을상영회 이벤트는 배민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을 맞아 안전운행을 장려하고 라이더와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은 가을사진전(2022년), 가을백일장(2023년), 가을우체통(2024년)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고 현재까지 누적 1만4000여 명 배민라이더가 참가했다.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오늘도 배달하는 이유’나 ‘안전으로 완성한 하루’ 2가지

주제 중 하나로 사연을 작성해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내용은 영상으로 제작돼 배민커넥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이중 라이더 댓글투표(50%)와 영상조회수(50%)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가을상영회에서 1등에게 최신폰(갤럭시 Z폴드7)를 수여한다. 2등은 세나 블루투스 60S 듀얼팩을 제공하고 장려상은 주유권을 증정한다.

참가한 모든 라이더는 제출만 해도 ‘참가상(주유권)’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라이더 사연접수는 다음달 2일까지 받으며, 투표는 오는 11월 14~20일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11월 24일에 발표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리 일상을 연결하는 라이더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배달의 진정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배달의민족 라이더 참여와 사연을 기다리고 있고 라이더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