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6만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94만2,528개와 비교하면 22.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아이엠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54만2,763 미디어지수 71만2,097 소통지수 72만5,350 커뮤니티지수 50만115 사회공헌지수 22만8,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만8,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7만5,436과 비교해보면 151.88%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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