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3만4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만2,641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대동, 태광, HD현대건설기계, 휴림로봇, 로보스타, 우진, 에스에프에이, 성광벤드, SNT에너지, 스맥, 화천기계, 하이록코리아, 한신기계, 엔케이, 현대에버다임, TYM, 수산세보틱스, 에스엠코어, 진성티이씨, 이엠코리아, 대동기어, KZ정밀, 혜인, 화성밸브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만3,049 미디어지수 129만6,501 소통지수 124만9,052 커뮤니티지수 139만9,298 시장지수 953만1,3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4만9,2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83만3,679와 비교해보면 11.79%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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