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과기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재인증

이태영 기자

2025-10-17 09:57:12

식품안전연구실 기기 실험실 안전관리 역량 입증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 내 연구원 검사 시행 모습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 내 연구원 검사 시행 모습 ⓒ CJ프레시웨이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하는 ‘2025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재인증했다.

17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과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연구실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안전 사고가 없고 △안전시스템분야 12개 항목 △안전환경분야 13개 항목 △안전의식분야 4개 항목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분야별 8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기기실, 시료 전처리실, 가스공급실, 후드실)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비상대응훈련 등 발생 가능성을 고려한 교육 프로그램이 정기 운영돼 연구직 임직원들이 안전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식자재 유통 프로세스 전반과 푸드서비스·제조 사업장의 식품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이다. △식품 △축산물 △쌀·현미 △동물용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공인 인증 시험검사기관 역할을 수행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안전한 연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구실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업계 식품 안전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