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고객 접점 확대할 것"

문화의 날은 1972년 문화예술진흥법 제정에 따라 문화 발전의 기운을 높이고 국민의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고자 매년 10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기념일이다.
이날 KB금융그룹은 둘리뮤지엄에 방문한 어린이 50명에게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키링 인형과 색연필 등 선물을 제공하고 스타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자유롭게 사진을 찍는 시간을 마련했다. 오는 21일에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금융그룹은 지난 9월부터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 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 관람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KB 무료 관람 프로젝트는 전국 주요 공립 박물관과 미술관 총 45여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무료 관람 신청을 하면 대상 기관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문화의 날을 맞아 아이들이 문화 예술을 보다 가까이 즐기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2025.07~09) KB금융그룹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조사했다. 포스팅 수는 총 13만6849건으로, 전년 3분기 KB금융그룹 정보량인 12만5697건보다 1만1152건, 약 8.9%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2025년 3분기 KB금융그룹에 대한 고객 관심도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금융 서비스 외에도 문화 활동 등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 점이 관심도 상승에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