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6만4,644개와 비교하면 4.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KB라이프생명, ABL생명, 아이엠라이프,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5,567 미디어지수 91만9,687 소통지수 120만5,542 커뮤니티지수 111만2,785 사회공헌지수 36만8,994 CEO지수 41만7,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만2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7만5,556과 비교해보면 4.9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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