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이숍우화는 KB국민카드가 기획한 영상 캠페인으로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메세지를 담았다.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예고편 '사장님의 보석함'을 공개했다. 고객이 소상공인 사장들에게 전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이 영상은 누적 조회수 228만 회를 기록했다. 이후 공개한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과 '요술 과자점'은 소상공인의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를 담아 누적 조회수 182만, 123만 회를 기록했다.
댓글에는 소상공인의 실화에 감동했다는 반응과 자주 찾겠다는 응원이 이어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캠페인을 활동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