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독자와 쌍방향 소통으로 성장

지난해 9월 출범한 토스증권 리서치 센터는 개인 투자자에게 쉽고 전문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애널리스트 3인과 콘텐츠 매니저 2인으로 구성됐다.
리서치 센터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9월 기준 700만 뷰에 달했다. 지난 3월 150만 뷰에서 반년 만에 5배 가까이 성장했다.
지난 1년 간 리서치 센터가 발행한 콘텐츠는 총 156건이었다. 이 중 가장 많은 독자가 읽은 콘텐츠는 '[2025 연간전망] 미국주식, 뭐 살까? (2)AI'로, 누적 조회수는 40만 회를 기록했다.
리서치 센터의 누적 독자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그중 40대가 25.3%로 가장 많았고, 20대(22.7%), 30대(22.1%), 50대(20.4%) 순으로 나타났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