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젊은 자산가 위한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2기' 개강

서희림 기자

2025-09-26 10:45:02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강사진 구성

개강식에 참석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이 손님들에게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과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 하나은행
개강식에 참석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이 손님들에게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과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 하나은행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하나은행은 고액 자산가 자녀와 젊은 자산가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 프로그램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2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패밀리오피스 리더스는 자녀 세대와 젊은 자산가들의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Mini-MBA 과정이다.

패밀리오피스 리더스는 하나은행의 자산 관리 전문가와 하나증권, 하나자산운용, 하나벤처스 등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의 최고 전문가로 협업 강사진을 구성했다. 강의는 △상속/증여 및 절세 전략 △글로벌 주식·채권 전망 △비상장 투자 전략 △가상 자산과 블록체인의 이해 △2026년 부동산 시장 전망 등으로 구성했다.

젊은 자산가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해 비금융 대체 투자 시장에 대한 교육과 '하나 인피니티 서울' 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젊은 자산가들이 체계적으로 자산 관리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