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분주해진 취준생들…현대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성상영 기자

2025-09-25 11:31:13

10월 1일 원서 접수 시작, 2일 채용 설명회

현대자동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공고 ⓒ현대차
현대자동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공고 ⓒ현대차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7200명을 신규 채용하는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현대차가 다음 달 신입·경력사원 모집 일정에 돌입한다.

현대차는 오는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약 3주 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선 장애인 특채가 함께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현대차 공식 채용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현대차는 전형별 목적에 맞춰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업무 관련 지원 자격을 개선했다. 우선 1년 미만까지 경력을 보유한 사람도 신입사원 모집 대상에 포함해 기본 역량과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 선발에 중점을 뒀다. 경력직의 경우 연차와 관계 없이 직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채용 부문을 살펴보면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 지원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경력직·장애인에 대해선 특정 업무 분야로 한정하지 않고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전 부문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전형별 구체적인 지원 자격과 모집 부문에 관해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10월 2일 채용 설명회를 열고 입사 지원 절차와 업무 등 정보를 지원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지원자는 9월 30일까지 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