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판매 활성화 지원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전상연 및 동반위와 '지역사회 동반성장 협약' 체결 이후 진행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특화상품 공동 개발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 △전통시장 협동조합 컨설팅 등 협력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
전통시장 특화상품 공동 개발은 각 전통 시장 대표 상품에 배민의 노하우를 접목해 밀키트, 선물세트 등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제작하는 협업이다. 지난 2월 출시된 '서귀포향토오일시장 선물세트 3종 및 밀키트 5종'과 '대구와룡시장 밀키트 8종'을 비롯해 이달에 '케이상인 협동조합 우수상품 선물 세트'도 선보였다.
온라인 판로 확대 부문의 경우 배민은 지난해 9월 '서울시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전통시장 판매 활성화를 도왔다. 당시 배민이 판로 확대를 지원한 전통시장 가게와 골목형 상점의 매출은 직전 월 대비 약 80% 늘었다. 배민은 올해도 같은 행사에 참여해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점포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배민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에 입점한 상점은 약 300여 곳이며, 6000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