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자산운용, 고배당TOP10 펀드 설정액 100억 돌파

서희림 기자

2025-09-23 13:10:20

상반기 불확실성 넘기고 배당 수익 기대감 높여

ⓒ 흥국자산운용
ⓒ 흥국자산운용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흥국자산운용(대표 이두복)은 지난 16일 '흥국 고배당TOP10 펀드'의 설정액이 판매 개시 약 3개월 만에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흥국 고배당TOP10 펀드'는 2025년 신규로 출시된 펀드 중 단기·초단기 채권 펀드와 목표 전환형을 제외한 국내 혼합형 펀드 가운데 처음으로 설정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흥국자산운용 관계자는 ETF가 펀드 시장을 주도하면서, 전통적인 공모 펀드의 입지가 좁아지는 시장 상황임을 고려할 때 의미 있는 성과라고 강조했다.

흥국자산운용은 자금 유입의 중요한 배경으로 최근 논의되고 있는 상법 개정, 배당 소득 분리 과세 도입 등 정책 변화를 언급했다. '흥국 고배당TOP10 펀드'는 이러한 환경에 맞춰 각 산업 내 경쟁 우위를 갖추고, 안정적인 이익과 영업 현금 흐름을 창출하면서 배당 성장도 예상되는 10개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흥국자산운용 주식운용 1팀 박민경 팀장은 "상반기 미국 관세 우려와 정책 기대감이 일단락되면서, 이제 시장의 관심은 기업의 경쟁우위, 이익, 주주환원에 집중되고 있다"며 "'흥국 고배당 TOP10 펀드'는 이와 같은 환경 속에서 배당과 주주환원에 적극적인 기업을 선별해, 배당 수익과 자본 이익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 고배당 TOP10 펀드'는 국민은행, 삼성증권, 하나은행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