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기아 PV5 전용 '에센셜' 앱 출시

정혜영 기자

2025-09-23 13:08:05

운전자 안전과 드라이빙 감성 고려한 차별화된 기능 제공

NHN벅스가 기아 PV5에서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는 'essential;(에센셜)' 앱을 출시했다. ⓒ NHN벅스
NHN벅스가 기아 PV5에서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는 'essential;(에센셜)' 앱을 출시했다. ⓒ NHN벅스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NHN벅스(대표 왕문주)는 기아 PV5 차량에서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는 'essential;(에센셜)'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앱은 현대자동차그룹의 SDV 전환을 이끌고 있는 42dot의 Pleos App Market(플레오스 앱 마켓)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essential; 앱은 운전자의 안전과 드라이빙 감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운전 중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음악을 추천해준다.

최근 청취한 플레이리스트를 재감상할 수 있는 다시 듣기 기능도 지원한다. 이용권 구매 전 플레이리스트 분위기를 미리 체험하고 싶다면, 'Free essential;(프리 에센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다양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는 essential; 앱을 선보이겠다"라며 "운전 중에도 즐길 수 있는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