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주관 'KS-CQI' 콜센터 부문 4년 연속 수상

KS-CQI는 전문가 모니터링 평가와 실제 고객 만족도 조사를 함께 반영하는 지표다. KB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고객이 체감하는 상담 품질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이 올해 새롭게 신설된 'AX컨택센터혁신상' 챗봇 부문도 수상하며, 상담 품질과 디지털 혁신까지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 상은 AI 컨택센터(AICC)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과 상담 효율을 높인 기업에 주어진다. 모바일, HTS,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연계해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단순한 상담을 넘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실현하고 있다.
KB증권 고객센터는 AI컨택센터(AICC)를 통해 음성 인식·텍스트 분석(STT/TA), 실시간 상담 모니터링 등을 도입하고, 상담지식관리시스템(KMS) 고도화, FCC 시스템 구축으로 클라우드·데이터·AI가 결합된 맞춤형 상담 체계도 마련했다.
또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링크서비스'를 통해 은행·보험·카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단일 창구에서 원스톱 제공하며 비대면 채널 경쟁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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