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14,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28,152개와 비교하면 6.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영원무역, 미스토홀딩스, LF, 한섬, 효성티앤씨, 신성통상, 신세계인터내셔날, 젝시믹스, DI동일, 제이에스티나, 백산, 신원, 코데즈컴바인, 한세실업, 대현, 아가방컴퍼니, 형지엘리트, 형지글로벌, 비비안, BYC, TP, 좋은사람들, 윌비스, 인디에프, 화승엔터프라이즈, 배럴, 경방, 조광피혁,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48 미디어지수 169,112 소통지수 150,446 커뮤니티지수 264,645 시장지수 1,358,624 사회공헌지수 20,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7,95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92,466과 비교해보면 7.69%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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