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9,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2,846개와 비교하면 10.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대림바스, 대림통상, 국영지앤엠, 뉴보텍, 제일테크노스,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티케이지애강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38 미디어지수 16,917 소통지수 72,243 커뮤니티지수 113,822 시장지수 554,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9,2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42,873과 비교해보면 3.55%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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