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英 식품환경청 ‘국제숙련도 평가’서 ‘최고점’ 획득

성상영 기자

2025-09-15 07:21:32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 환경기술연구소가 영국식품환경청이 주관하는 국제비교숙련도 평가(FAPAS) 미생물 분석 분야에서 최고점을 획득해 세계적 수준의 수질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국제비교숙련도 평가는 기관의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이다. 일정 농도의 물질이 함유된 미지의 시료를 분석해 결과를 제출하고, 이를 통해 산출된 오차 범위(Z-Score)로 정확도를 평가받는다. 오차 범위가 '0'에 가까울수록 분석 결과의 정확도가 높고, 해당 기관의 분석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이번 평가의 미생물 분야(일반세균 항목)에서 오차범위 절대값 '0'을 기록하며 최고점을 달성했다. 이는 국제 기준에서도 완벽에 가까운 분석 능력을 입증한 성과다. 특히 이번 평가로 18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이어가며 업계 최장기 기록을 경신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국제숙련도 평가 최고점 달성은 코웨이의 수질 분석 역량이 국제적 기준에서 검증된 최고 수준임을 입증한 성과"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