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개월 빗썸 '팝업' 포스팅 수 직전 3개월 78건에 비해 250건 320.51% 급증

이번 팝업은 앞서 시흥점과 파주점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하는 것으로 빗썸은 지역 고객과의 첫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고 브랜드 경험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빗썸의 팝업 부스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사우스(South) 테이스트 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이라는 이색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울렛 영수증 인증 시 참여 가능한 '팝콘 뽑기'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웰컴미션 2만원을 포함한 총 7만원 상당의 혜택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빗썸의 오프라인 팝업은 온라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파주점 행사를 담은 신세계 아울렛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돈 쓰러 갔다가 돈 벌게 된 사연)은 175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0일(2025.06.09~09.09) 기간 '빗썸 + 팝업'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총 328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빗썸 팝업 포스팅 수는 직전 3개월(2024.03.08~06.08)의 78건에 비해 250건 320.51%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빗썸 '팝업' 관련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