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신세계사이먼서 '비트코인 채굴' 팝업 부스 운영…고객 '팝업' 관심도 급등

한시은 기자

2025-09-09 10:11:53

최근 3개월 빗썸 '팝업' 포스팅 수 직전 3개월 78건에 비해 250건 320.51% 급증

빗썸,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서 비트코인 채굴 팝업 부스 운영. ⓒ 빗썸
빗썸,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서 비트코인 채굴 팝업 부스 운영. ⓒ 빗썸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빗썸이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 12주년을 기념하는 '그랜드 애니버서리(Grand Anniversary)' 행사에 참여해 오는 14일까지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앞서 시흥점과 파주점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하는 것으로 빗썸은 지역 고객과의 첫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고 브랜드 경험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빗썸의 팝업 부스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사우스(South) 테이스트 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이라는 이색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울렛 영수증 인증 시 참여 가능한 '팝콘 뽑기'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웰컴미션 2만원을 포함한 총 7만원 상당의 혜택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빗썸의 오프라인 팝업은 온라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파주점 행사를 담은 신세계 아울렛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돈 쓰러 갔다가 돈 벌게 된 사연)은 175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빗썸이 부산·울산·경남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더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가상자산을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빗썸 '팝업'에 대해 최근 3개월간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3개월에 비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0일(2025.06.09~09.09) 기간 '빗썸 + 팝업'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총 328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빗썸 팝업 포스팅 수는 직전 3개월(2024.03.08~06.08)의 78건에 비해 250건 320.51%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빗썸 '팝업' 관련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