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대리점 동반 성장 콘퍼런스 개최

성상영 기자

2025-09-05 10:24:05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 논의

KG모빌리티(KGM)가 지난 4일 대전 대덕구 KGM 기술교육원에서 대리점 동반 성장 콘퍼런스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GM
KG모빌리티(KGM)가 지난 4일 대전 대덕구 KGM 기술교육원에서 대리점 동반 성장 콘퍼런스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GM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KG모빌리티(KGM)는 'KGM 대리점 동반 성장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전국 주요 대리점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판매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고 5일 밝혔다.

콘퍼런스는 지난 4일 대전 대덕구 KGM 기술교육원에서 황기영 대표이사와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을 비롯해 전국 대리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KGM 신차 출시 계획을 포함한 중장기 성장 전략과 미래 비전을 대리점과 공유하고 상생 협력을 꾀하는 자리였다.

KGM은 대리점 경쟁력 강화와 동반 성장 인센티브 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오토 매니저(판매 사원) 역량 개선을 위해 체계화 된 교육을 시행하고 우수 오토 매니저 영입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리점과의 소통 활성화, 대리점 밀착 지원을 위한 조직 운영도 동반 성장 방안에 담겼다.

이 같은 내용은 옛 쌍용자동차 시절 경영 악화 요인으로 지목된 임차료 지원, 높은 판매 수수료 지급 등을 대체해 회사와 대리점이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속에 마련됐다.

이낙훈 대리점발전협의회 회장(서수원 대리점 대표)은 "예전 대리점 지원 정책은 오히려 대리점의 자생력 강화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며 "이번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대리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대리점 스스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영 KGM 대표이사는 "회사와 대리점, 대리점 상호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은 물론 KGM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