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풀필먼트 물동량 20% 증가…'메일 오네' 연계 효과 '톡톡'

최효경 기자

2025-08-28 16:15:26

올해 월 평균 6%씩 성장…고객사 수 62% 급증

CJ대한통운 군포 풀필먼트센터
CJ대한통운 군포 풀필먼트센터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대한통운은 올 상반기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올해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동량이 들어 월 평균 6%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주7일 배송 기반의 '매일 오네' 서비스와의 연계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물량 확대에 힘입어 CJ대한통운 이커머스 풀필먼트사업의 올 상반기 매출은 155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커머스 풀필먼트 고객사 수는 중소형 셀러를 중심으로 61.9% 급증했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사업 안착을 위해 수년간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작년 말 기준 총 12개 센터, 35만㎡(10만6천여평) 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했다. 또한 CJ대한통운이 올해 도입한 '매일 오네(O-NE)'도 풀필먼트사업 성장에 일조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초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에도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매일 오네' 서비스를 개시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셀러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물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하반기에도 '더 풀필'-'매일 오네'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사 물류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