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후드 없이 냄새만 쏙"…일체형 인덕션 유럽서 공개

성상영 기자

2025-08-27 09:50:19

하부 덕트로 연기 배출…내년 한국·유럽 출시

삼성전자가 독일 'IFA 2025'에서 공개 예정인 인피니트 라인 후드 일체형 인덕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독일 'IFA 2025'에서 공개 예정인 인피니트 라인 후드 일체형 인덕션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 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후드 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후드 일체형 인덕션은 요리 중 발생하는 냄새나 연기를 흡입하는 팬과 필터가 내장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인덕션 상부에 별도로 후드를 설치해 냄새와 연기를 빨아들이는 것과 달리 하부에 덕트가 설치된 것이 특징이다. 주방 천장을 비워 둘 수 있어 개방형 주방을 구현하고 후드 설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후드 일체형 인덕션은 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삼성전자가 IFA 2025에서 선보일 '인피니트 라인 후드 일체형 인덕션'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터보 슬림팬'을 탑재해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냄새와 연기를 제거하면서도 소음이 적다. 또한 유럽 에너지 효율 기준 'A++' 등급을 달성했다. 인덕션 상판에는 긁힘 걱정을 덜어주는 고경도 유리가 사용됐다. 음식물이나 지문이 묻더라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오염 방지 코팅도 적용됐다.

인피니트 라인 후드 일체형 인덕션은 다양한 크기의 프라이팬, 냄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콰트로 플랙스 존이 마련됐다. 이는 촘촘하게 엮인 4개의 코일이 넓은 면적을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가열해 많은 재료를 한 번에 요리 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내년 국내와 유럽 시장에 인피니트 라인 후드 일체형 인덕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디지털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최근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후드 일체형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고경도 글라스까지 갖췄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 유행을 앞서 나가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