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김수아 기자

2025-08-26 09:17:43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엘앤씨바이오 3위 인바디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2,7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8만2,766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엘앤씨바이오, 인바디, 에스디바이오센서, 셀바스AI, 덴티움, 지노믹트리, 한국비엔씨, 아이센스, 나이벡, 티앤엘, 수젠텍, 시너지이노베이션, 제이브이엠, 바텍, 레이, 바이오다인, 디오, 디알텍, 제테마, 메타바이오메드, 알파녹스, 인터로조, 아스타, 엘앤케이바이오, 마이크로디지탈, 덴티스, 이오플로우, 휴비츠, 인트로메딕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8,953 미디어지수 24만629 소통지수 17만2,984 커뮤니티지수 17만507 시장지수 204만762 사회공헌지수 10만2,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만6,7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5만3,473과 비교해보면 14.8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8만2,766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1% 하락, 브랜드이슈 15.22% 하락, 브랜드소통 11.39% 하락, 브랜드확산 13.68% 하락, 브랜드시장 1.33% 상승, 브랜드공헌 18.74%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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