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한부모가정 위한 500만원 상당 문화공연 후원

한시은 기자

2025-08-25 14:28:38

지난 2015년부터 한부모가정 대상 문화공연 후원 이어와

권영찬 교수. ⓒ 권영찬닷컴
권영찬 교수. ⓒ 권영찬닷컴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다양한 문화공연을 후원한다.

권영찬 박사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문화공연 후원을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경제적 사정으로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한부모가정을 위해 권영찬 박사가 500만원 상당의 공연 티켓을 후원한다.

앞서 권영찬 교수는 지난 8월 한부모가정에 300만원의 장학금과 건강식품을 후원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14년부터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를 직접 운영하며, 무료 상담과 함께 개그맨들과 연예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더불어 2013년에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 시절 해외선교를 위해 연세대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하며 연세대학교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실로암안과에는 후원자들과 함께 184명의 양쪽 개안수술을 진행하며 1억원 이상을 기부했다.
2014년부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와 인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후원 중인 권영찬 박사는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운영위원을 맡으며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다양한 문화공연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박사는 지난 제16회 한부모가정의 날을 맞이해서 진행된 '한부모가정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 9년간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유인경 작가, 이재용 전 아나운서, 개그맨 최형만, 구영화 닥터스심리상담센터장, 개그맨 고명환 작가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