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 표준 획득하며 세계적 수준에 부합한 규범준수 경영 시스템 갖춰

BGF리테일은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ISO 373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 인증 기관인 LRQA(로이드 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 등이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BGF리테일은 해당 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법무팀을 중심으로 경영 및 영업기획, 상생지원, 정보보안, 총무, HR, MD지원 등 관련 유관 부서와 TFT를 구성하여 사업 환경 전반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BGF리테일은 준법경영 시스템 고도화를 목표로 △전사 준법경영 방침 제정 △부서별 의무 법령과 규정에 따른 리스크의 식별 및 규범 준수 목표 설정 △준법 리스크 사전 예방 및 대응 프로세스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컴플라이언스 뉴스레터 발행 △임직원 준법 교육 시행 등을 진행했다.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는 "고객, 가맹점주, 협력사 등 다양한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당사의 ESG 경영 환경에서 '준법경영'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라며, "BGF리테일은 이번 인증에 그치지 않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강화하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GF리테일은 환경경영(ISO 14001), 안전보건경영(ISO 45001), 품질경영(ISO 9001) 등 다양한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하며 다방면에서의 경영 체계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