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나’ 설정 및 서사 반영한 외형 개선 업데이트로 고유 매력 강화

먼저, '피오나' 외형과 유틸리티 개선을 진행했다. 이번 '피오나' 외형 개선은 오랜 시간 전장을 누벼온 용병 '피오나'의 서사와 삶을 반영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수많은 전투를 이겨내며 성장해 온 '피오나'의 강인함을 상징하는 디테일로 희미한 흉터를 더한 한편, 더욱 다채로운 매력을 부각하는 신규 헤어 스타일을 추가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액티브: 타운트' 스킬에 신규 상태 효과 '응징'을 추가했다. '응징'은 획득 시 단계별로 최종 대미지를 3%씩 증가시키며, 최대 5단계 누적 시 총 15%까지 상승한다. 타운트에 성공하면 즉시 1단계 '응징'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타운트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방패 흘리기' 성공 시마다 한 단계씩 상승한다.
라지실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티그마 해머로 적을 명중시키면 타운트와 '응징'의 지속 시간이 각각 5초씩, 최대 4회까지 중첩돼 총 20초까지 늘어난다. 특히,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스티그마 해머 명중 시 SP 100을 회복할 수 있어 반복적인 SP 수급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액티브: 타운트' 스킬의 사용 조건을 기존 '일반 레이드 사용 가능'에서 '모든 전투에서 사용 가능'으로 변경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공중 도약 후 바닥을 내려쳐 적을 타격함과 동시에 몬스터의 시선을 일정 시간 끄는 신규 스킬 '액티브: 타운트 스트라이크'도 추가됐다..
'마비노기 영웅전' '피오나' 개선 업데이트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