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라카이코리아와 광복 80주년 기부 캠페인 진행…사회공헌 관심도 급등

한시은 기자

2025-08-13 10:37:15

오는 31일까지 코드 등록 시 1000원 자동 기부

ⓒ 빗썸
ⓒ 빗썸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빗썸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빗썸과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31일까지 운영된다.

라카이코리아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로, '역사왜곡 바로잡기', '독도 알리기',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 등 다양한 활동과 애국심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와 정체성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회원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빗썸에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고 라카이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기부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1만원이 자동 기부된다.

또한, 빗썸 신규 회원에게는 기부 참여 활성화와 감사의 의미를 담아 '광복 80주년 기념품'을 제공한다. 기존 빗썸 회원이 기부 코드를 등록하면 1000원이 기부되며, 참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빗썸 원화 815원을 제공한다.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 코드를 등록한 회원 중 총 270명을 추첨해 △라카이코리아 1945 에코백(200명) △라카이코리아 독도종자 수분초 크림(50명) △라카이코리아 KR 볼캡(20명) 등을 증정한다.

적립된 기부금은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전액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라카이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빗썸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 대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1개월간 빗썸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179건으로 직전 1개월간 51건 대비 128건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빗썸이 펼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