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재양성 '정글 게임테크랩' 1기 교육생들,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8종 출시"

성상영 기자

2025-08-12 08:02:32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 1기 발표회 현장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 1기 발표회 현장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이하 게임테크랩)’ 1기 교육생들이 개발한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8종을 글로벌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게임테크랩은 지속 성장 가능한 게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이다.

24주간의 합숙 과정으로 운영되며, 게임 엔진 구현을 통해 엔진과 컴퓨터 그래픽스를 심도 있게 이해하고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운다. 교육 과정 전반에는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

게임테크랩 1기에는 총 31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3월부터 약 6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거쳤다. 최종 결과물은 지난 8월 9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크래프톤 정글 캠퍼스에서 열린 발표회를 통해 공개됐으며, 총 8종의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이 팹에 정식 등록됐다.

해당 플러그인들은 언리얼 엔진 기반의 그래픽, 오디오, AI, 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개발 기능을 확장하거나 자동화할 수 있는 도구로, 게임 개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완성도를 갖췄다. 팹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