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행복 강연 전국콘서트 진행 예정

이번 강연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을 주제로 진행되며, 오는 9월에는 전국적으로 '행복 강연 전국콘서트'를 진행한다. 백광 교수는 최근 유튜브에서 '권영찬의 행복tv'를 방송하며 다양한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대기업 강연에서 '2025 하반기 변화와 혁신에 대한 고객을 위한 1대1 맞춤 CS강연'을 진행했다. 백광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한 대기업의 광고 문구인 "영업을 위해서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내용을 영업의 달인이 되는 긍정심리학과 접목시켜서 강연을 실시했다.
권 교수는 이날 "여러분과 저의 공통점은 고정된 매출이나 수입 보다는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연봉은 매해 바뀐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에게 영업이란 행위에 대한 자긍심과 함께, "나는 정말 탁월하게 영업을 잘해!"라는 자존감을 늘려나가야 된다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영업에 앞서 내가 판매해야 되는 무형의 상품과 유형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고 각 고객에 대한 다양한 1대1 맞춤형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부터 시작된다고 조언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학 교수, 구영화 닥터스심리상담센터장, 임성민 아니운서, 이재용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개그맨 고명환 작가 등 40여명의 스타강사들과 강연을 함께 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