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국내 타이어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등이다.
참고로 '브랜드명' + '타이어' 등의 키워드로만 조사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로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총 13만437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가 10만2270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같은 기간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
6월 헤***라는 블로거는 "금호타이어는 국산 타이어 중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중상급 브랜드로, 승차감은 다소 딱딱하다고 느끼는 분도 있지만 스포츠 성향과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이 좋다는 평가가 많다"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가 총 7만1265건의 정보량으로 관심도 3위에 자리했다.
6월 신**라는 유저는 "타이어 교체가 필요해 알아보던 중 넥센타이어에서 타이어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을 알게돼 경제적인 해당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넥스트레벨 서비스 이용시 무상 파손 보증 서비스에 더해 무상 정기점검도 제공한다고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추천했다.
이어 △미쉐린타이어 5만9481건 △피렐리타이어 3만1490건 △굿이어타이어 1만5650건 △콘티넨탈타이어 1만5204건 △던롭타이어 1만3593건 △브리지스톤타이어 4571건 △요코하마타이어 3200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상반기 조사 대상 타이어 브랜드의 전체 포스팅 수는 총 45만1096건으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5만7266건, 14.54%나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