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테슬라 '모델 Y 주니퍼'에 OE 타이어 공급

성상영 기자

2025-08-07 11:04:59

신형 모델 Y,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장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테슬라 모델 Y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하는 아이온 에보 AS SUV와 벤투스 S1 에보3 ev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테슬라 모델 Y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하는 아이온 에보 AS SUV와 벤투스 S1 에보3 ev ⓒ한국타이어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미국 테슬라가 최근 출시한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Y 주니퍼'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을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테슬라 모델 Y 주니퍼에 장착되는 아이온 제품은 사계절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다.

모델 Y 주니퍼는 듀얼 모터 롱레인지 모델 기준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불과 4.8초 만에 가속하는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유럽 국제 표준 배출가스 측정 방식(WLTP)에 따른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최대 476㎞에 달한다.

아이온 에보 AS SUV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특화 설계로 저소음과 뛰어난 연비, 높은 마일리지(수명), 낮은 회전 저항, 탁월한 주행 성능이 균형을 이룬 타이어다. 젖은 노면은 물론 눈길에서도 준수한 제동력을 내며 최신 전기차 전용 컴파운드(화학 혼합물)로 회전 저항을 낮춰 이상적인 연비와 내구성을 보여준다.

벤투스 S1 에보3 ev는 고출력 전기차에 최적화돼 높은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특히 고출력∙고하중 차량의 강한 순간 출력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고속 주행 때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선사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OE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 테슬라의 핵심 파트너로서 위상을 크게 높이게 됐다"며 "전기차 타이어 기술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