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도 함께 설치했다.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뷰티 카테고리 매출 확대를 동시에 견인한다는 목표다.
GS25가 신규 도입한 AI 뷰티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은 △퍼스널컬러 진단 △얼굴형 및 비율분석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추천 등이다.
먼저 고객이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QHD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약 3초 만에 피부, 눈, 입술 색상을 정밀 스캔한다. 종합 분석을 통해 개인별 퍼스널컬러를 도출하고, 이에 어울리는 블러셔, 립 등의 색조 화장품을 추천한다. 추천 제품은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총 14종의 GS25 전용 브랜드로 구성되며, 진단 후 매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GS25는 이번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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